IWPG ‘지속가능 평화 위한 여성의 역할’ 콘퍼런스 개최
전용혁 기자
dra@siminilbo.co.kr | 2023-09-20 15:02:54
[시민일보 = 전용혁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IWPG:International Women’s Peace Group)이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여성의 다각적 역할’을 주제로 ‘2023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IWPC)를 열었다.
세계 각국에서 온 여성 인사들이 세계평화 구축에 기여한 그간의 성과를 조명했다.
또한 여성들에게 앞으로의 평화 행보에 동참해달라고 한목소리로 독려했다.
IWPC는 지난 19일 인천 중구 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 타워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4시까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IWPG의 평화 협력 단체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의 ‘9.18 평화 만국회의 제9주년 기념식’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또 “IWPG는 세상에 필요한 평화를 이루기 위해 세계 여성들과 연대해 다각적 접근 전략을 취하고 있다”며 “이번 콘퍼런스에서도 참석자들의 획기적인 계획과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본격적인 세션에서는 크게 ▲평화교육 ▲평화문화 ▲평화의 제도화 세 가지로 발제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IWPG 자문위원·홍보대사 위촉식과 평화 공로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자문위원에는 에이야 벤자민 리보 와릴레(남수단), 파스칼 이쇼 와르다(이라크)가, 홍보대사에는 와르다 사다(이스라엘)가 위촉됐다.
IWPG 우수 활동자를 치하하고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평화 공로패 수여식에는 랄지 발그히스(인도), 비누타풋 포펫(태국), 천완자(대한민국)가 이름을 올렸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