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 미혼 남녀 매칭행사 성료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1-17 17:11:04
[의왕=송윤근 기자] 경기 의왕시가 지난 15일 오전커뮤니티센터 강당에서 열린 '솔로의 삶에 인연을 더하다' 행사를 60여명의 청년들의 열띤 참여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20~30대 청년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긍정적인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명사특강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나를 사랑할 때 진짜 인연은 시작된다’를 주제로 한 상담전문가 이호선 교수의 명사특강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교수는 청춘 세대가 겪는 만남과 연애, 소통, 행복에 대한 진솔한 메시지를 전하며 참가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행사가 일상 속 새로운 인연을 만나기 어려운 청년들에게 의미 있는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서로 공감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한 포괄적인 가족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족상담 ▲1인가구 지원 ▲다문화가족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