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5년 연속 서울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처리기간 단축률 부문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법정민원 분야 자치구 1위
스피드민원마일리지, 민원처리기한 문자알림시스템 등 민원처리기간 단축 노력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5-12-26 15:16:32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서울시 주관 ‘2025년 민원행정서비스 평가’에서 5년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민원의 신속한 처리와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울시 본청 및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자치구 등을 대상으로 매년 민원행정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전년도 10월부터 당해 연도 9월까지 처리된 법정 민원과 응답소 민원에 대하여 처리기간 준수율 및 단축률, 구비서류 간소화 실적, 시민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한다.
특히, 성동구는 처리기간 단축률 부문에서 25개 자치구 중 최고점을 획득하며 법정 민원 평가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자치구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서울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는 구민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항상 친절하고 신속한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효능감을 느낄 수 있는 성동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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