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내달 22일 대입 정시 전략 특강

전형 분석·지원 전략 제시
내달 23~27일 1:1 컨설팅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5-11-26 22:13:20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2026학년도 정시 전략특강’과 ‘1:1 컨설팅‘ 운영한다.


먼저 구는 오는 12월22일 오후 7시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2026 정시전략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는 대학 입시 전문가인 ’김병진 이투스 소장‘이 출강해 ▲정시 지원 최신 동향 ▲전형 분석 ▲지원 전략 ▲학과 선택 노하우 등을 심층 분석하고 현실적인 지원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12월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은 공교육 진학 상담 전문가와 함께하는 ’대입 정시 지원 1:1 컨설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평일에는 화상회의 플랫폼(ZOOM 또는 웨일온)을 통한 온라인 컨설팅이, 주말에는 오프라인으로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오프라인 컨설팅이 진행된다.


컨설팅에 참여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개인별 성적 분석을 통해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를 진단받고 맞춤형 전략 수립 등을 제공받게 된다.

정시 전략특강과 1대1 컨설팅 모두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고 참여하면 된다.

정시 전략 특강 대상은 지역내 수험생과 고등 2학년 학생, 학부모 등 선착순 300명으로, 12월5일 오후 6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정시 지원 컨설팅은 고3 학생과 N수생 학생, 학부모 등 총 8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12월6일 오후 6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진로 및 입시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또는 관악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맞춤형 합격 전략으로 원하는 대학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전문가가 알려주는 실전형 합격 가이드를 통해 관악의 학생들이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소중한 기회를 잡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