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정비예정구역 현장 홍보실 12월 운영
민장홍 기자
mjh@siminilbo.co.kr | 2025-10-29 17:00:38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2035년 의정부 도시ㆍ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수립ㆍ고시(의정부시 고시 제2025-239호ㆍ9월26일)에 따라 정비예정구역내 주민과의 직접 소통을 위한 ‘묻고 답하는 현장 홍보실’을 오는 12월 중 운영한다.
이번 현장 홍보실은 시가 마련한 2035년 의정부 도시ㆍ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 23곳 정비예정구역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다. 정비사업 추진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혼선과 불안감을 줄이고, 계획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현장 홍보실은 정비예정구역내 토지등소유자뿐 아니라 관심 있는 주민과 정비사업 관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홍보 주제는 ▲정비기본계획의 기본 방향 ▲허용용적률 신설 등 주요 변화 ▲정비예정구역의 추진 절차 등으로 구성되며,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이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11월28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시 홈페이지 부서자료실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된 정비예정구역은 신청인과 협의를 거쳐 참석 인원과 장소 등을 정하며, 선정된 구역에는 개별 공문이 발송된다. 세부 일정은 12월 중 조율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