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 실적 분석 결과 탐 100중 85% K제품 차지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큐텐재팬, 3월 할인행사에서 K패션잡화 인기
봄 시즌과 새학기 효과 톡톡
일본 MZ세대, K팝 스타 착용 등 한국에서 인지도 있는 브랜드 제품과 퀄리티 높은 제품 선호
‘바잘 스터드 로고 캡’을 비롯해 활용도 높은 백팩, 빅사이즈 에코백 등이 대표적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4-03 15:45:38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3/1~3/12)에서 하이퀄리티 패션 서비스 ‘무브(MOVE)’ 실적을 분석한 결과 K패션잡화가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무브 전체 판매량 순위 탑 10에 K제품이 4개 올랐으며, 특히 한국 제품이 1위, 3위, 5위 등 상위권을 차지했다. 패션잡화 카테고리로 보면 K제품이 탑 100중 85%라는 높은 비중을 차지했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퀄리티가 높고 한국에서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의 패션잡화, 소품이 주목받았는데, 백팩, 에코백, 볼캡 등 캐주얼룩이나 스포츠 믹스 코디에 매치하기 쉬운 아이템이 대표적이다.
K제품 중 판매 1위는 유명 K팝 아이돌이 착용한 것으로도 잘 알려진 ‘바잘 스터드 로고 캡’이 차지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큐텐재팬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일본 내 K패션 인기를 주도하는 제품이다. 깊이가 깊고 챙이 긴 오버핏 타입이라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코디할 수 있다.
이베이재팬 김계훈 패션실장은 “이번 할인행사는 신학기와 봄 시즌이 맞물리면서 빅사이즈 백팩이나 에코백, 볼캡 등 캐주얼 하면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패션잡화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특히 한국에서도 브랜드 선호도가 높고 퀄리티를 인정받은 제품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는데, 한국에서의 고객 반응이 일본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보여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K패션을 일본에 소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브’는 큐텐재팬이 2022년 4월 런칭한 하이퀄리티 패션 브랜드다. 무브에 입점한 700여개의 셀러 중 한국셀러가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한국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2022년 일본 현지 패션 관련 사이트 중 가장 눈에 띄는 성장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브에서는 K셀러들을 위해 무료 반품 서비스, 무료 동영상 촬영 지원, 수수료 할인, 일본어 무료 번역 지원 등의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