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 부평1동, 어르신 대상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디지털 생활' 교육 진행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9-05 17:07:40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1동은 지난 8월12일부터 9월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디지털 생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5년 부평형 동 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으로 동과동락(洞과同樂)’ 사업에 선정돼 진행했다.
앞서 부평1동주민자치회는 부평구와 ‘부평형 동 평생학습센터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어르신 22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에서는 ▲스마트폰 활용법 ▲대중교통 정보 확인 ▲네이버 지도 길찾기 ▲택시 호출 앱 활용법 ▲모바일 건강보험증 사용법 ▲카카오톡 기본 사용법 등이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교육이 끝난 후 매니저를 통해 1:1 매칭으로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나누며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 등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유혜형 부평1동장은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디지털 생활 무료 교육은 어르신들께 꼭 필요했던 만큼,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