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의회, 제34회 구민의 날 ‘화합 도모’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9-28 13:07:00

 이종호 의장이 ‘제34회 구민의 날 기념식 및 구민화합한마당 생활체육 대축전’에 참석,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중구의회)[문찬식 기자] 인천 중구의회는 26일 열린 ‘제34회 구민의 날 기념식 및 구민화합한마당 생활체육 대축전’에 참석, 화합을 도모했다.

 

이번 행사는 12개 동 주민들이 모두 모여 함께한 가운데 식전공연, 기념식, 구민상 시상, 생활체육 대축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구민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특히 행정 체제 개편을 앞두고 중구의 단일 행정구역으로서는 마지막으로 열리는 구민의 날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중구민의 화합과 단결을 다지는 동시에 새로운 출발을 앞둔 역사적 순간을 함께 기념하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에는 이종호 중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정동준 부의장, 손은비 운영총무위원장, 한창한 도시정책위원장, 윤효화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강후공·김광호 의원까지 중구의회 의원 7명이 모두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구민상과 모범구민상 시상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구민들의 공로를 기리고 이어 생활체육 대축전에서는 동별 선수단과 구민들이 다양한 체육 종목 경기를 통해 소속감과 연대감을 높였다.

 

이종호 의장은 축사를 통해 “중구로서 마지막으로 열리는 구민의 날을 함께해 준 구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 발전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