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고객관리 노하우’ 보험사에서 강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9-20 16:12:18

▲ 삼성화재 강연(사진=권영찬 교수 제공)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가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고객관리 노하우’, ‘뛰어난 기술력과 소통이 기업을 살린다!’ 등의 주제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9월부터 전국 투어를 하며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최근 진행된 한 대기업 강연에서 ‘동기부여(동기강화)’, ‘직장 내에서의 소통’, ‘행복한 리더의 견인 리더십’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심리학과 융합시켜 강연을 진행했다.

권 교수는 강연에서 ‘안심논어’에 나오는 인간의 ‘칠정도’에 대한 감정을 이야기하며, 사람의 보편적인 욕구에 대한 일곱 가지의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성공과 실패, 행복과 좌절 등에 대한 이론을 덧붙여 소통에 대해서 쉽게 설명하며 재미를 더했다.

또 ‘안심논어’에서 인용 된 ‘칠정도’에 대한 설명을 가지고 인간의 성공과 실패는 동전의 앞면과 뒷면처럼 한 몸이라고 자신의 주장을 펼쳤다. 특히 사람의 감정을 나타낸 ‘칠정도’는 우리가 살아가는 우리네 상담심리학에 대해서 너무나 쉽게 풀이 되고 있으며, 직장 내에서의 처세술의 집합적인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또“인연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행복이나 성공 또한 주어진 것이 아니라 만들어져 나가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우연이라고 이야기하지만 그 우연 뒤에는 필연으로 생각하고 최선의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다.”라고 권영찬 교수는 강조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오는 10월 중순에 한 보험사의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기업연수원에서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고객관리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 10월 말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한 대학의 CEO 전문가과정에 초대를 받아서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CEO를 위한 소통노하우와 비법’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그맨 출신인 권 교수는 KBS의 다큐멘터리에 출연하며 ‘밥상교육’의 중요성에 대해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또 최근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시청자들을 위한 ‘여행 행복재테크’ 내용을 전하며 시청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바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