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꿈나무들의 축제 ‘우리드림스테이지’ 개최
다문화 장학생과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이 갈고닦은 성악·판소리·댄스 등 공연 선보여
가족사진 촬영 및 우리은행 역사관 관람 등 풍성한 부대행사로 250여 명 관객 호응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5-12-17 16:21:34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우리금융그룹 산하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다문화 인재들의 성장을 기념하는 ‘2025 우리드림스테이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드림스테이지’는 재단 장학생과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이 지난 1년간 꾸준히 노력해 온 성장의 결실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25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악 △판소리 △피아노 3중주(피아노·첼로·비올라) △댄스스포츠 △합창 등 장학생들이 준비한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과 특기장학생의 협업 무대 △다문화가족이 함께 참여한 특별 공연 △대학 장학생들의 ‘다문화 포용성 향상’ 팀 프로젝트 성과 발표 등이 이어져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무대를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 한편에는 장학·교육·복지·소통을 주제로 재단이 올 한 해 추진한 주요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 부스도 마련됐다. 현장에서 진행된 가족사진 촬영 및 즉석 인화 이벤트는 다문화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우리드림스테이지는 장학생들과 합창단이 서로의 성장을 확인하고 응원하는 화합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미래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은행을 비롯한 우리금융그룹이 공동 출연해 2012년 설립한 다문화가족 지원 공익재단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다문화 학생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