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권영찬 ‘경남 지역 청년을 위한 쿠킹콘서트’ MC 및 ‘청연 희망’ 강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9-08 16:21:05
경상남도는 지역 청년들을 응원하고 청년세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주말을 맞이해서 오는 8일과 9일 쿠킹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경남청년주간을 맞아 사전행사로 마련된 것으로, 브런치 만들기와 고민 나누기 시간, 명사 특강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9월 8일은 저녁 7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양산시 소재 마스터요리제과제빵학원에서 마련된다. 각종 요리 정보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신효섭 셰프가 출연, 맛은 물론 삶의 여유를 찾는 브런치 메뉴 레시피를 소개하고 청년들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우리나라 최초로 209일간 무기항·무원조로 요트세계일주에 성공한 김승진 선장을 초청, 청년의 도전과 모험을 응원하고 생활 속 고민을 나눠본다.
9월 9일은 오후 2시부터 통영조리직업전문학교에서 신효섭 셰프의 브런치 만들기와 함께 개그맨 출신 방송MC로 권영찬 행복상담연구소 소장이 청년의 행복한 삶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권영찬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나의 현재’를 체크하는 시간을 가진 후에 나에게 맞는 창업과 업종 선택을 하는 방향에 대해서 전할 예정이다.
한편 개그맨 출신인 권영찬 교수는 지난 1997년 노량진에 ‘권영찬의 짝궁댕이’라는 레스토랑을 5년간 운영하며 큰 성공을 거둔바 있다. 그리고 지난 2002년부터는 ㈜현우정보통신을 창업하고 ‘개그개그PC방’이란 브랜드로 대형 PC방 사업을 진행한바 있다.
당시 전국 1만여개가 넘는 PC방중 최고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창업 성공사례 강연자”로 참여하며 강사로써의 첫발을 들여놨다.
권영찬 교수는 권영찬닷컴에서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 교수, 김태훈 심리학 교수, 상담학 이호선 교수, 유인경 작가, 김용전 작가, 이재용 전 아나운서 등 40여명의 인기강사들과 함께 권영찬닷컴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