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인천공항에너지와 업무협약 체결

산업 안전보건 분야·무탄소 연료 가스터빈 혁신연구센터 사업 협력 도모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2-22 16:32:28

 이경용 인천공항에너지(주) 사장[왼쪽]과 이인재 인천대 총장[오른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천대][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와 인천공항에너지(사장 이경용)가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무탄소 연료 가스터빈 분야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안전보건 관련 역량과 자원을 공유,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무탄소 연료 가스터빈 분야의 공동 기술개발을 도모하며 수소 가스터빈 기술 분야 및 첨단 안전관리 분야 인력양성과 산업체 공급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무탄소 연료 가스터빈 설계, 제작, 안전 혁신연구센터 사업 참여, 산업 안전보건 기술지원 및 동향 파악을 위한 컨퍼런스 개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기술 교류, 산업 안전보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인적교류, 기타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분야의 협력 등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개선하고 선진화된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특히 대학의 전문적인 연구·교육 인프라와 에너지 기업의 현장 실무 경험이 결합, 실질적인 재해 예방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