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경진대회 개최
이달 22일∼다음달 6월2일 참가 접수…총상금 1600만 원
부문별 최우수작 2건 전국대회 광주대표로 참가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5-02 16:48:57
6월 2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로 제품 및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시제품 개발이 완료된 서비스 개발 창업(예정)자가 참가할 수 있다.
또, 부문별 최우수작 2건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멘토링 지원을 받아 행정안전부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에 광주시 대표로 참여한다.
한편, 광주시는 빅데이터 통합플랫폼에 인구, 교통, 관광, 지역안전지수 등 30개 분야 약 10만여 건의 원천데이터를 개방해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통합플랫폼 내 공지사항을 통해 분기별 광주시 공공데이터 개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김영근 평가데이터담당관은 “빅데이터 통합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는 데이터를 시민이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거나,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공공데이터의 가치를 높여줄 분들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