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라온이앤티, 뮤콘(MU:C0N) 2023 참여 확정
MPS 솔루션을 탑재한 L2E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하모닉스’를 필두로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9-04 16:50:58
새라온이앤티는 오는 9월 5일부터 9일까지 국내외 음악산업계의 네트워크 구축과 업계 종사자 간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해외 진출을 도모하는 아시아 최대 글로벌 뮤직 행사 ‘뮤콘(MU:CON) 2023’에 참여한다.
‘뮤콘(MU:CON) 2023’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여 서울 한남동과 홍대 일대에서 진행되며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개별 진행되던 ‘서울국제뮤직페어’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산업박람회’를 통합해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뮤콘(MU:CON) 2023’에서는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마켓을 통합해 범위를 확대한 만큼 글로벌 뮤직 쇼케이스와 같은 일반 관람객 대상의 B2C 프로그램은 물론 ▲오픈세션 ▲워크숍 ▲비즈니스 미팅 등 B2B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새라온이앤티는 종합 IP거래 플랫폼 ㈜아이피샵의 계열사로 K-POP, 드라마, 영화, 웹툰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 콘텐츠를 제작·유통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현재 새라온이앤티는 아티스트의 무한한 가능성에 기반하여 2022년 설립이후 약 200여개의 앨범을 제작·유통하고, 오프라인 행사 주관·개최를 통해 다양한 예술 콘텐츠 창출하여 아티스트에게는 더 많은 활동의 기회를, 대중들에게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새라온이앤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네트워킹 및 소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 이며, ‘이를 통해 하모닉스의 활성화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참여 기업들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