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충무공동, 제7회 경로잔치 및 화합 한마당 행사 개최
어르신, 동민 등 400여 명 참석, 화합의 장 마련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5-10-27 16:18:41
진주시 충무공동 봉사단체협의회(회장 최순권)는 지난 25일 충무공동 물초울공원에서 관내 어르신, 동민 400여 명과 함께‘제7회 충무공동 경로잔치 및 화합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진주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원생 및 충무공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라인댄스팀의 공연으로 흥겹게 시작했다. 이어 동의 발전과 화합에 기여한 분들에 대한 공로패 수여, 풍물놀이, 소프라노‘신동숙’과‘색동회’색소폰팀의 축하공연, 경로당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져 어르신들과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문화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충무공동 봉사단체와 주민들은 훌라후프, 제기차기 등 명랑체육행사를 통해 단체 및 동민 간의 화합과 친목을 다졌으며, 봉사단체협의회에서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어르신들께 대접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최순권 충무공동 봉사단체협의회장은“어르신들의 즐거운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앞으로도 충무공동의 발전과 동민 화합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명환 충무공동장은“행사 준비에 도움을 준 충무공동 봉사단체협의회원을 비롯한 모든 봉사단체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화합하고 살기좋은 충무공동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