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완 서울 양천구의회 의장· 이재식·임정옥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박준우

pjw1268@siminilbo.co.kr | 2022-04-02 10:36:53

▲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한 서병완 의장(가운데)과 의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양천의회)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서병완 서울 양천구의회 의장과 이재식 의원, 임정옥 의원은 최근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구의회에 따르면 서 의장은 ▲구의회에서의 증인 등 비용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구의회 업무추진비 집행 및 공개에 관한 조례 ▲구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등 입법 활동을 통해 청렴한 의회문화를 조성했다.

 

이어 이 의원은 ▲구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 ▲구 환경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구 공공형 실내놀이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했다.

 

마지막으로 임 의원은 ▲구 보호관찰 대상자 등에 대한 사회정착 지원 조례 ▲구 아동청소년 상속채무 법률지원 조례 ▲구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 등을 발의했다.

 

의원들은 "구의원으로서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남은 임기 동안에도 구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