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숲레포츠 챔피언십" 전국대회 개최
숲에서 도전하고, 즐기는 모두가 챔피언! 광제산 숲에서 특별한 경험을
진주시, 산촌지역 지속 가능한 소득 창출 모델 발굴로 새로운 활력 불어넣는다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5-10-30 19:12:16
이번 대회는 산촌 지역 활력화를 위한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목표로 하는 산림청 ‘2025년 산촌활력 특화사업’ 공모에 진주시가 선정되면서, 명석면 홍지마을회가 주관하게 되었다.
대회는 미취학 아동(만 5세 이상)부터 초등학생, 중·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피드 트리클라이밍, 드로우볼, 스피드 카라비너 등 3개 숲레포츠 종목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10월 31일까지 전화신청이나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당일 현장 접수도 이루어진다.
홍지마을 김민규 이장은 “광제산 숲에서 첫 번째 전국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대회 프로그램 외에도 로켓스윙, 해먹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고유 자원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소득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대회는 산촌 지역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