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슬기 인천 서구의원, ‘의정 정책 대상’ 수상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2-22 19:27:35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평가 의정 정책 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백슬기 의원(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구의회][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시 서구의회 백슬기 의원이 19일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평가 의정 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 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사회 성장에 헌신한 의원들의 의정 활동과 정책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백 의원은 전반기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탁월한 리더십을 보였으며 현재 후반기 환경경제안전위원회 위원으로서 구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족 돌봄 청소년 및 청년’들을 위한 선제적인 정책 발굴과 구민 목소리를 대변하는 적극적인 태도가 이번 수상의 결정적 요인으로 꼽혔다.

백 의원은 서구 가족 돌봄 청소년·청년 지원 조례, 서구 안전 취약계층 지원 일부 개정 조례, 서구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 서구 재정 건전화 조례 등을 발의하며 아동부터 청년, 안전과 재정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의정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백슬기 의원은 “구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한다는 무거운 책임감으로 임해온 활동이 좋은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면서 “오늘의 상은 개인의 영광을 넘어 서구지역 발전을 위해 더 정진하라는 격려로 알고 의정 활동에 박차를 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