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병영 함양군수, 학부모와의 소통 간담회
5일 학부모들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 함양 교육 비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07-07 10:59:28
5일 오후 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와 각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비전 공유 학부모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민선8기 출범 전부터 관심을 가져온 학부모 의견이 반영된 공약 및 시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민선8기 향후 교육정책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 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진병영 군수는 간담회에 앞서 “오늘 이 자리는 함양군이 추진 중인 교육 정책의 현황을 설명 드리고, 좀 더 세심하게 챙기고 유의해야 할 사항을 듣고자 마련했다”며 “민선8기 2년차 함양군의 힘찬 도약을 위한 본격적인 미래비전 로드맵 구축에 여러 학부모님들의 고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방과후 여가 공간 확보, 공동육아시설의 효율적 운영, 통학로 위험요소 개선, 학교주변 환경 정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건의했다.
이에 진병영 함양군수는 “청소년 시설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전방위적으로 노력했으며, 향후 도 교육청, 함양교육지원청과도 면밀히 협력하여 더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