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미래교육 변화에 발맞춘 「소통⋅공감의 부모성장학교」개최

현장 밀착형 학부모교육으로
행복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 및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 강화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07-07 10:59:28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6일(목),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합천학부모회네트워크 부모성장학교’를 개최하였다.


부모성장학교는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여 ‘소통과 공감의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7월 6일과 13일, 2회에 걸쳐 운영된다.

6일에 실시된 1차 부모성장학교는 아이톡톡 지원단(적중초 교사 김유정)을 강사로 하여 ‘소통⋅협업의 미래교육을 들여다보다’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은 ‘지역맞춤 미래교육을 위한 아이톡톡-아이북 활용 연수’와 연계하여 ▲아이톡톡-아이북의 다양한 활용 ▲아이톡톡-아이북을 활용한 학교(자녀)와의 소통 ▲인공지능(AI) 활용 미래형 수업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실습⋅체험 중심의 학부모 맞춤 연수와 질의응답을 통해 아이톡톡-아이북의 활용과 다양한 미래형 수업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13일 실시되는 2차 부모성장학교는 ‘부모-자녀, 책으로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독서교육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책과 함께 하는 자녀 소통 방법 ▲소통⋅공감의 부모 역할 이해 등으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모성장학교에 참여한 제근화 학부모(합천초)는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교육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가정에서 부모로서의 올바른 역할도 고민해 보는 좋은 시간이었다. 2차 부모성장학교의 학부모교육도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박근생 교육장은 “급변하는 미래교육 환경에 따라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가 중요해졌으며, 또한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도 증대하고 있다. 이번 부모성장학교가 부모-자녀의 긍정적 관계 형성과 자녀교육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합천교육의 동반자로서 학부모의 교육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 학부모회네트워크 협의회, 부모성장학교 등 상반기 학부모 사업에 이어 하반기에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합천교육 사랑방, 예비학부모교육 등을 운영하여 학부모의 교육참여를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