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녹색미래를 위한 1인1 청렴 식물키우기’ 체험 연수 실시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06-12 21:54:46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6월 환경교육주간 및 청렴의 날’행사로 합천교육지원청 직원 대상의 「녹색미래를 위한 1인1 청렴 식물키우기」체험 연수를 지난 12일 실시했다.


이번 ‘녹색미래를 위한 1인1 청렴 식물키우기’ 체험 연수는 녹색 식물 키우기를 통해 지구 환경보존을 위한 실생활의 실천 방법을 함께 모색하고, 각자의 청렴의지를 새긴 문구를 화분에 부착함으로써 식물을 키우는 과정에서 꾸준히 자신의 ‘청렴’의지를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이다.

체험 연수를 지도한 합천 ‘특별한 정원’의 김종환 대표는 식물과 토양이 우리 환경에 미치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식물의 특성과 키우는 방법 등을 지도하였다. 또한 직원들은 각자의 화분에‘식물사랑 청렴사랑’,‘내가 가꾸는 청렴의 꽃’, ‘오롯이 자라는 너, 소롯이 스미는 청렴’ 등 자신만의 청렴문구를 부착하면서 녹색식물을 키우면서 청렴한 마음도 가꾸는 활동에 참여하였다.

합천교육지원청 박근생 교육장은 “미래 세대를 위한 생태전환교육은 우리 경남교육의 5대 약속 중의 하나이며, 지구살리기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당면과제이기도 합니다. 오늘 우리가 심는 녹색 식물이 미래 세대의 지속가능한 환경을 보전하고 청렴문화를 정착하는 꽃으로 피기를 바랍니다”라며 아름답고 건강한 합천의 생태환경 보존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