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영산강사업단 2023년 안전한국 합동소방훈련 실시!!
한국어촌어항공단, 공단 대회의실에서 제8회 수산자원을 부탁海 공모전 시상식 개최
웹툰 및 사진 분야 우수작 20점 시상…총 상금 1,190만원 수여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3-09-30 10:41:25
[남악=황승순 기자]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해루질*을 둘러싼 어업인-비어업인의 갈등 해소와 유령어업** 피해에 대한 경고와 예방을 주제로‘제8회 수산자원을 부탁海 공모전’을 실시해 지난 26.(화) 오후,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해루질 : 물이 빠진 갯벌 등 바닷가에서 비어업인이 수산자원을 포획·채취하는 행위
** 유령어업 : 바닷속에 유실·침적된 폐어구에 해양생물이 걸려 죽는 현상
‘수산자원을 부탁海 공모전’은 2016년 제1회를 시작으로 대국민 수산자원 관리 정책 참여와 다양한 수산자원 보호에 대한 관심 유발을 목적으로 올해 8번째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76점의 웹툰과 사진이 응모되었으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주제 연관성, 창의성, 활용도, 완성도를 평가해 △대상(1), △최우수(2), △우수(4), △장려(13) 등 총 20점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상금 400만 원을 수여되었으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을 차등 수여했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어업인-비어업인간 해루질 갈등 해소뿐만 아니라 해양수산 분야의 정책이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우수작은 공단의 교육·홍보 활동에 적극 활용하여 보다 많은 국민이 수산자원 보호 활동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제8회 수산자원을 부탁海 공모전’ 수상작은 공모전 누리집(수산자원을부탁해.kr)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