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 리더십’ 고용노동부 강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9-28 23:25:50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오는 10월 5일 여의도에 위치한 한 강연장에서 고용노동부 서울지역 한 센터의 직원들과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워크샵에 초대를 받아서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 리더십’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영찬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지난 2005년 억울한 송사로 겪은 큰 위기를 이겨내는 과정과 개그맨으로써 국내 1호 상담심리학 관련 박사학위를 따게 되고 현재 문화평론가로 활동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 계기를 긍정심리학과 연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스포츠멘탈코칭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다양한 스포츠 경기에 대한 서번트 리더십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권 교수는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의 한국 대표 팀의 우승소식과 비한이드 스토리를 주제로 ‘스포츠멘탈과 직장 내에서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 ‘소통과 성공 그리고 유머’에 대한 소주제도 다룰 예정이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김태훈 심리학교수, 이재용 전 아나운서, 유인경 작가, 최태성 역사연구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강사 40여명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