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자원봉사자 리더십 키운다
광진문예회관서 내일 특강 실시
시민일보
| 2007-07-08 20:07:03
서울 광진구(구청장 정송학) 자원봉사센터에서 오는 10일 오후 2시 광진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07 자원봉사자 리더십 특강’을 개최한다.
8일 구에 따르면 ‘2007 자원봉사자 리더십 특강’은 서울시 양성평등 전문 강사인 배유경 강사에 의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자원봉사자들에게 변화하고 있는 시민사회 속에서 그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의 등장 배경과 자원봉사 활동인구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여성 자원봉사자들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시킴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의 최전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갖춰야 할 리더십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2007 자원봉사자 리더십 특강’은 광진구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하고자 하는 주민은 광진구 자원봉사 센터(450-1663)를 통해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특강에서 강의를 맡아서 진행해줄 배유경 강사는 서울대 여성학 협동과정 박사과정에 있으며 서울시 양성평등 강사로 활동 중이다. 강의내용은 ▲시민사회와 자원봉사 ▲자원봉사 리더의 필요성과 자세 ▲리더의 역할과 조직관리 요령 ▲자원봉사활동과 여성의 리더십 등으로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담당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봉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또한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를 계속 계획 중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서정익 기자ik11@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