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지원 확대

서초구 임시회 폐회

시민일보

| 2007-09-16 20:23:03

서울 서초구의회(의장 김진영)가 지난 1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까지 제185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16일 구의회에 따르면 첫날 시작된 본회의에서는 지역내 저소득 노인 가구에 국민건강보험료를 지원하는 서초구저소득노인가구국민건강보험료지원조례안을 의결했다.

구의회는 병원과 약국 등의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65세 이상 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건강보험료 지원 근거를 마련해 구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본 조례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로써 오는 2008년 1월1일부터 시행되는 본 조례를 통해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대상을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기준 월 1만원 미만 가구로 만 65세 이상의 노인 가구 중 약 220여가구가 지원·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11일, 12일 이틀간의 의사일정은 일문일답 및 일괄질문으로 구정질문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구정질문 중 아트센터 건립 및 화훼 클러스터(cluster) 추진방안 등에 대해 구는 아트센터 건립 및 구의회 청사 등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추진할 예정이며, 화훼 클러스터는 새로운 수종 재배를 통해 관광 명소화를 위해 적극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날 17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서초구의회표창조례안, 서초구행정기구설치조례일부개정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강선화 기자 sun@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