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가로공원길 지하주차장…’ 뽑혀

강서구 주요업무계획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민일보

| 2007-10-14 19:59:13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도현)가 지난 11일 오후 4시 구청 소회의실에서 구 간부 및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주요업무계획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14일 구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내년 구에서 추진할 주요사업 가운데 창의적이면서도 예년에 비해 주민 만족도를 눈에 띄게 향상시킬 수 있는 업무계획을 선정해 각 국별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서 나온 각 부서별 안건은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계획(감사담당관) ▲희망사업 발굴사업(교육담당관) ▲청사 에너지 절감 추진(총무과) ▲전자문서 기반 온라인 팩스시스템 구축(민원전산과) 등 15건이다.

대회 후 참여한 각 국에는 기획상, 고객만족상, 참신상, 창의상, 한마음상, 알뜰상, 매력상 등의 단체상이 주어졌다.

또한 개별상에는 ‘가로공원길 지하주차장 건설’을 제출한 주차관리과가 최우수상, ‘청사 에너지 절감 추진’, ‘1노인 1건강 면허 갖기’를 제출한 총무과와 보건지도과가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김도현 구청장은 “경진대회의 목적은 부서 간 우열을 가리자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이 자기 본연의 업무 이외에
내년에 시행될 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넓혀 함께 구정발전을 꾀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무진 기자 jin@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