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홍보’ 주민들 힘 합친다
창의 구정과제 보고회 열려...청소년들이 UCC 제작 참여
시민일보
| 2008-06-03 18:53:11
서울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3일 오전 10시 기획상황실에서 ‘함께 만들어요! 금천홍보 UCC(User Created Contents)’를 주제로 창의 구정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
홍보전산과 직원 8명으로 구성된 ‘김치와 PR’rer’ 창의 학습 동아리는 21세기 무한경쟁시대를 맞이해 시대에 부응하는 효과적인 홍보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함께 만들어요! 금천홍보 UCC’ 프로젝트를 선정, 추진한다. 이 ‘함께 만들어요! 금천홍보 UCC’는 구정 참여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구정 홍보에 대한 UCC 제작에 참여하도록 유도해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지역사회발전 프로젝트.
이달 중 금천홍보 UCC기자단을 모집해 주민정보화 프로그램 중 일부를 중·고등학생을 위한 동영상 제작 및 편집에 대한 프로그램으로 신설, 8월까지 UCC 제작기법 무료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하반기부터 ‘구정주요사업분야’, ‘환경개선분야’, ‘기초질서분야’, ‘교육·문화분야’, ‘주민복지분야’ 등 5개의 분임조를 편성해 주제별 제작활동을 실시한다.
동아리 관계자는 “주민들이 직접 구정홍보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주민들에게 신뢰 받는 구정실현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상미 기자top@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