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거칠어진 피부관리 어떻게
한도숙
| 2012-09-27 18:41:00
Warning: getimagesize(http://www.siminilbo.co.kr/news/photo/Bdatafile/News/309321_1.jpg):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4 Not Found in /home/simin/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76
|
한도숙(본에스티스 대표)
민족 최대 명절인 이번 추석연휴가 매우 짧다.
물론 기업별로 10월 3일ᄁᆞ지 추석연휴로 쉬는 기업도 있지만 대부분은 3일연휴로 끝나는곳이 대부분이다.
추석연휴가 짧다보니 음식준비와 선물 준비를 해야하는 전업주부는 물로이고 맞벌이 하는 여성들은 더 더욱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특히 추석과 함께 가을은 무더운 여름에서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계절로 바뀌기에 환절기 영향으로 피부는 자연적으로 거칠어질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짧은 추석연휴 이후 가을철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아직까지는 낮에는 덥고 아침 저녁으로 서늘한 바람과 함께 추석 걱정에 대한 명절증후군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피부의 건조증과 홍조증, 민감, 알러지등 많은 현상이 피부를 괴롭히게 될것이다.
스트레스나 육체적인 피로로 인해서 피부의 발란스가 깨어져 수분, 유분, 각질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피부는 거칠고 푸석해 보이며 수분보유능력도 떨어져 피부가 거칠어질 수 밖에 없다.
추석을 준비하면서 또는 추석연휴 이후 기본적인 피부관리 방법은 올바른 세안과 꼼꼼한 각질제거, 충분한 수분공급, 피부 보호제를 바르는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거기에다 식습관 개선과 함께 적당한 운동 등도 병행하면 더욱 좋다.세안시에는 자극이 강하고 세정력이 뛰어난 비누보다는 약산성의 가벼운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자극을 주어 때를 밀 듯 하는 세안보다는 충분한 거품세안후에 미온수로 세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주 1~2회정도 각질제거팩이나 달걀흰거품, 우유등을 이용하여 자극없이 각질을 정리해주는 것도 필요하다. 피부의 각질이 불균형하면 어떠한 영양성분, 수분도 흡수가 되지 않으므로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지켜야될 기본 상식이다.
이렇듯 준비된 피부상태에 수분을 주기위해서는 알로에, 히아루론익, 콜라겐등 보습기능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하고 주 1회정도는 꿀팩, 달걀노른자팩, 율무, 비타민E가 함유된팩등 다양한 보습팩으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홈케어외에도 피부관리가 쉽지 않다면 정기적으로 전문 피부케어샵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다.
그리고 추석을 맞이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모든 음식 장만을 여성에게만 미루는 것 보다는 온가족이 나눠서 일을 하는것도 즐거운 추석, 풍성한 추석을 맞이하는 방법이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