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다문화가족 브랜드 데이 행사 성료

문찬식 기자

| 2012-10-09 13:55:00

[시민일보] 포스코건설은 최근 인천시 다문화가족과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초청해 프로축구를 관람하고 앞으로 있을 다문화공헌활동을 홍보하는‘포스코건설 브랜드 데이(Brand Day)’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포스코건설 등에 따르면 이번 경기장에서 열린 인천유나이티드와 성남일화와의 경기에는 다문화가족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포스코건설 임직원 등 총 30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단체응원 연습을 하고 시축을 비롯해 축구 선수 에스코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는가 하면 다문화 가족들에게 100개의 사인 볼을 증정해 의미를 더 했다.

시축을 한 몽골 출신 이정근(11세)는 "학교 축구부에서 활동하면서 축구선수를 꿈꿔왔는데 이렇게 멋있는 경기장에서 프로축구선수들과 함께 시축을 해서 너무 기쁘고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건설은 축구경기 관람에 앞서 축구장 한쪽에 마련된 부스에서 이번 달에 있을 다문화 이동 클리닉, 행복한 다문화 마켓 등을 홍보하며 다문화 가족의 참여를 독려했다.

다문화 이동 클리닉은 산부인과, 소아과, 치과 등 이동진료가 진행되며 진료 후 3개월까지 2차 진료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행복한 다문화 마켓은 굿마켓과 연계한 다문화부스 아시아 존을 운영한다.

인천=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