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경찰서, 원일초교서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3-11-07 08:47:20

▲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 및 통학차량 안전운전 당부 홍보캠페인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 오정경찰서(서장 오성환)는 6일 원종동 소재 원일초등학교 앞에서 (사)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 및 통학차량 안전운전 당부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 경찰관, 원일초등학교장 등 학교 관계자와 오정구 녹색어머니연합회, 모범운전자 등 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 관이 합동으로 이뤄졌으며 교통사고에 취약한 초등학생 대상 ‘안전하게 길 건너기’ 등 현장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통학차량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감안해 어린이통학차량 승, 하차 확인의무 등 도로교통법 개정 내용도 홍보 활동을 병행해 진행됐다.


특히 원일초등학교 학생 가운데 1, 2학년을 대상으로는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5원칙’ 등 안전수칙 교육을 실시, 학교 앞 횡단보도를 직접신호에 맞춰 건너보는 실습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오정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교통질서 준수의식을 확립하고 어린이보호구역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등 소중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찬식 기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