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14년 동반성장 정책 발표

박기성

pks@siminilbo.co.kr | 2014-03-06 18:15:57

[시민일보]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6일 한전 본사에서 협력 중소기업 임직원 및 유관기관 대표 등 140여 명이 참석한 2014년 동반성장 추진방향 설명회를 개최하고 협력 중소기업에 대한 동반성장 지원 대책을 발표했다.

한전은 2014년 동반성장 정책으로 ‘기술혁신 역량제고’, ‘해외판로 지원강화’, ‘동반성장 문화조성’의 3대 추진전략을 제시하고 중소기업 임직원들과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전은 중소기업지원 대책 세부계획으로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 해외 베이스캠프 지원사업 등 기술개발 사업에 103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설명회에서 김병숙 한전 신성장동력본부장은 동반성장 프로그램이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동반성장 문화’로 자리 잡도록 계속 발전시킬 것이며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한전이 희망사다리가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한전은 이 날 외환은행과 금융지원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다함께 성장 론(loan)’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생산자금 지원을 위해 앞으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다함께성장 론(loan)'은 한전과 납품 계약을 체결한 중소기업의 생산자금 지원을 위한 제도로 계약금액의 최대 80%까지 무담보, 무보증으로 대출 지원하는 제도다.


박기성 기자 pks@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