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 있고 밝은 첫인상을 위한 리포필러 시술 주의점은?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15-11-16 14:23:25

취업시즌이 시작되면서, 사회 초년생의 고민거리 중 하나는 비슷한 실력을 가진 경쟁자과 차별되는 좋은 첫인상을 갖는 것이다.

그런데 면접관들이 수많은 응시자들을 면접 보면서 첫인상을 형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불과 3초다. 첫인상에서 뚜렷하고 예쁜 이목구비도 한 몫을 하지만 밝은 피부 톤과 매끄러운 얼굴형은 부드러운 인상을 줘 호감을 느끼게 만든다. 특히 여성의 경우 환하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위해 부드러운 얼굴선과 적당한 볼살이 있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칙칙한 피부나 주름, 푹 꺼진 볼은 나이보다 노숙해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이미지가 되기 쉽다. 그래서 요즘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과 남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얼굴 지방이식과 필러 시술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노원 CNP 차앤박피부과 송원근 원장은 “필러는 부분적인 시술을 원하는 경우에 적합한 시술이지만 얼굴에 전체적으로 볼륨을 주고 싶은 경우에는 비용이 높아지면서 부담이 될 수 있고, 유지기간도 1년 미만으로 짧은 것이 단점”이라면서 “반면, 지방이식은 자신의 지방을 채취해 얼굴로 이식하는 수술로 자연스럽고 넓은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시술 후 부기가 있어 수일간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고 초기에 부기가 2주 이상 지속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리포필러 시술은 기존 필러의 국소부위 시술을 보완해 얼굴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지방이식수술에 비해 생착율이 높아 적은 양의 지방으로 시술이 가능해 부기의 부담이 적은 시술이다. 시술 즉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고 시술 후 부기, 멍이 적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적게 주는 간편한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송 원장은 "리포필러 시술은 시술 시간과 회복이 빠른 만큼 취업 준비 기간을 이용해 시술 받는 취업 준비생들이 많고, 시술 후 효과는 즉각적이면서 티는 나지 않아 만족도가 큰 시술이다. 한 번의 시술로 오래도록 효과가 유지돼 잦은 시술이 필요 없다. 리포필러 시술은 티 나지 않게 얼굴의 볼륨감을 채우고 싶은 경우 적정량의 지방을 주입 부위에 정확히 이식해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살리는 것이 핵심이다. 때문에 시술 전 충분한 상담과 얼굴 분석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