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서비스 회원권업계 VIP마케팅 시작!
서혜민
shm@siminilbo.co.kr | 2016-01-12 10:52:57
[시민일보=서혜민 기자]VIP마케팅의 필요성이 이제 보험, 증권, 백화점을 넘어 회원권업계에서도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VIP마케팅이라함은 “파레토법칙”에 근거해 적용되며, 소비상위계층 20%가 전체 매출에 80%를 차지한다는 논리로 2080이론으로 불리기도 한다.
이는 각각의 업체에서 마케팅방법 중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VIP고객들에게 좀더 차별화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매출을 극대화하려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골프회원권거래소에도 VIP마케팅을 제공하는 업체가 있어 최근에 주목을 받고 있다. (사)골프회원권경영인협회 소속인 ㈜동부회원권거래소는 지난해부터 VIP센터를 개설하고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이는 일반거래고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전문화된 서비스 및 비밀유지가 필요한 직군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으로 특수직군 및 대기업 임원, 연예인, 고액자산가 등에게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한다.
아직까지 회원권 거래에 있어 기본적인 인프라가 미흡한 상태라고 한다. 그로 인해 거래사실 및 개인정보유출로 2차 피해가 발생할 여지가 충분하다. 또한 대중화되어 있는 주식거래에 비해 많은 정보가 부족해 정확한 판단을 하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어서 거래 후 소소한 시비가 발생되기도 한다.
이에 은행권의 PB센터처럼 회원권거래소는 VIP전용팀 운영으로 골프, 콘도, 휘트니스 회원권의 상담 및 자료제공, VIP회원 관련 세무상담(취득세,양도세 등), VIP회원 골프라운딩 예약 및 콘도 예약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 대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개인정보유출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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