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학교 '아산스마트스쿨' 내일 개강
박명수 기자
pms@siminilbo.co.kr | 2016-04-04 12:58:03
[아산=박명수 기자]충남 아산시 연합 방과후 학교인 아산스마트스쿨이 2일 오전 10시 온양한올고등학교 외국어센터 오디토리움(2층)에서 복기왕 아산시장을 비롯해 스마트스쿨 학생, 학부모, 학습코치 등 30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강식을 연다.
이번 아산스마트스쿨은 지난 3월23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접수받아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중학생 80명, 고등학생 170명 등 250여명을 선발했다.
아산스마트스쿨은 아산 지역 중ㆍ고등학교의 학력 신장을 위해 아산시와 지역내 일반계 고교 및 중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연합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으로 ▲길게 내다보는 공교육과 유연하게 대응하는 사교육의 장점을 결합하고자 하는 ‘기다림과 유연함의 조화’ ▲스스로 한 걸음 한 걸음 내딛기를 응원하는 ‘자기주도 학습 중심’ ▲한 사람 한 사람의 특별함에 집중하는 ‘개별화 학습 지향’ 등의 방향성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다.
김명자 교육지원담당관은 “아산스마트스쿨로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할 수 있는지, 특목고와 대도시 학교에 견줄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선발학생외에도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자기주도 학습 집중 코칭과정, 아산스마트스쿨 코칭 봉사활동 클럽(독서코칭, 디베이트, 건축학교, 영상학교, 기초수학 등), 아산스마트스쿨 R&E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