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마무리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6-07-08 08:58:03

의장단 이어 상임위원장 구성·위원장도 선출

[부천=문찬식 기자]경기 부천시의회가 최근 제7대 부천시의회 제214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6월30일 제7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에 이어 상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상임위원장 선거 결과, 재정문화위원장에 이진연 의원, 행정복지위원장에 이준영 의원, 도시교통위원장에 이동현 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 최성운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재적의원 28명 전원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이진연 재정문화위원장은 18표를, 이준영 행정복지위원장은 21표를, 이동현 도시교통위원장은 23표를 얻었다. 의회운영위원장 투표는 재적의원 28명 중 27명이 참여해 최성운 의원이 19표를 얻어 의회운영위원장에 선출됐다.

피선된 각 상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위원장으로서의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는 만큼 90만 부천시민과 부천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선배·동료의원과도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다짐했다.

위원회별 구성현황을 살펴보면 재정문화위원회는 이진연 위원장을 비롯하여 간사에 정재현 의원이 선임됐으며, 민맹호ㆍ서강진ㆍ김문호ㆍ김한태ㆍ서헌성ㆍ박병권ㆍ김은주 의원 등 9명으로 구성했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이준영 위원장을 비롯해 간사에 최갑철 의원이 선임됐으며, 김관수ㆍ한기천ㆍ강병일ㆍ이형순ㆍ황진희ㆍ임성환ㆍ서원호 의원 등 총 9명으로 구성했다.

도시교통위원회는 이동현 위원장을 비롯하여 간사에 방춘하 의원이 선임됐으며, 한선재ㆍ윤병국ㆍ김동희ㆍ원정은ㆍ이상열ㆍ최성운ㆍ우지영 의원 등 9명으로 구성했다.

각 상임위에서 3명씩 추천해서 구성하는 의회운영위원회는 최성운 위원장을 비롯해 재정문화위원회에서 서헌성ㆍ정재현ㆍ김은주 의원 등 3명이,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최갑철ㆍ이형순ㆍ임성환 의원 등 3명이, 도시교통위원회에서는 원정은ㆍ이상열ㆍ최성운 의원 3명 등 총 9명으로 구성했다.

이번 제214회 정례회는 오는 15일까지 개최되며, 2015 회계년도 예산결산 승인안, 조례안, 시정질문 답변 등의 안건이 다뤄지게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