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의회, 동주민센터·건설현장 방문 사무감사·시정조치
표영준
pyj@siminilbo.co.kr | 2016-07-08 08:58:03
우선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조정환, 이하 행복위)는 지난달 30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신사2동 주민센터와 은평뉴타운도서관을 각각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을 통해 행복위는 주민센터의 최근 역점 추진사업과 도서관의 시설현황, 민원 및 회계 처리 현황 등 전반적인 운영사항에 대해 현장 보고를 받고 사무 감사를 실시했다.
또한 현장에서 즉시민원 처리대장 미비치, 청사 정기하자검시 미실시 등 전반적인 미비사항에 대해 지적하고 대안 및 향후 실천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특히 신사2동 주민센터를 방문한 행복위는 노인인구와 저소득 홀몸노인들의 급속한 증가에 발맞춰 시행하는 ‘어르신 나들이 사업’, ‘다함께 차차차’ 등 특화된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어 재건위는 지역내 응암3동 공영주차장, 수색동 견인차량보관소, 불광동 산3번지 일대 산사태 취약지구 정비공사 현장 등을 차례로 방문·점검했다.
재건위 의원들은 각각의 현장에서 장마철 폭우대비 배수관 정비 및 토사 유출 방지 시설을 꼼꼼히 살피고 미비한 사항을 시정조치했다.
아울러 각 공사장 인근 거주민 통행 및 소음 등 불편 사항을 점검하고 민원을 청취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