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경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 위원들 간 소통ㆍ화합 강조
고수현
smkh86@siminilbo.co.kr | 2016-09-25 16:38:52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강선경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장은 후반기 의정활동과 관련해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구민, 구의원, 공무원 등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7대 구의회 후반기 행정보건위원장으로 선출된 강 위원장은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목적으로 의회에 모였지만 일을 처리할 때 의원간 갈등이 없었다면 거짓말일 것"이라면서도 "남은 후반기 2년은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원들 간 소통하는 과정에 큰 어려움은 없으리라 본다"고 밝혔다.
또 강 위원장은 후반기 행정보건위 활동과 관련해 구민을 위한 최선의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그는 "행정보건위원회는 집행부의 감사담당관, 홍보담당관, 행정관리국, 기획재정국, 보건소, 도시관리공단을 소관부서로 해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도록 견제·감시하는 역할을 한다"며 "이러한 기본에 충실하면서 교육지원, 보건의료, 문화체육 등의 분야에 있어 구민들의 기대에 부흥하는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위원장은 "소통이 잘 돼야 구민의 의견 수렴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며 "공무원과 구민의 교량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도 함께 이뤄져야만이 진정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면서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