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도로 363km 일제정비

진태웅

jtw@siminilbo.co.kr | 2017-04-17 09:00:00

[홍성=진태웅 기자] 충남 홍성군은 봄 나들이철을 맞아 도로 이용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월7일까지 춘계 도로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비 대상은 군도 및 농ㆍ어촌도로 노선으로 총 연장 363km에 이른다.

주요 정비내용은 주요 고갯길과 급커브 도로에 뿌려진 제설제를 집중 제거하고 교통사고 등으로 훼손된 도로 이정표, 가드레일, 교통 규제봉 등을 보수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간선도로의 노면 청소, 포트홀 보수, 교면 포장 및 아스콘 덧씌우기, 색이 변한 차선도 일제히 도색을 실시한다.

특히 도로의 시야확보에 방해가 되는 불법광고물 및 적치물에 대해서도 집중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파손된 도로와 배수 불량지구를 정비하는 한편, 교량 신축이음 등 주요 교통시설물의 기능유지를 위한 점검·정비도 실시한다.

군은 신속한 춘계 도로 정비를 위해, 지난 겨울철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 및 도로 시설물의 현황 사전 조사를 완료했다.

군은 건설교통과와 각 읍·면 산하에 12개조의 자체 점검반을 편성 완료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춘계 도로정비는 지역주민들은 물론 홍성군내 도로를 이용하는 관광객의 안전 확보 및 편의제공과 깨끗하고 쾌적한 홍성군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