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최성일 기자

csi346400@siminilbo.co.kr | 2017-05-16 14:53:42

11개 공공기관·23개 기관 참가
NCS 기반 채용법 자세히 알려
취준생들과 1:1 취업상담도


[부산=최성일 기자] 부산시는 18일 오후 2시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부산지역 대학생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부산지역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7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이하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으로 이전한 11개 공공기관과 유관 금융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등 23개 기관이 참가해 채용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대규모 설명회로, 올해부터 모든 공공기관 채용에 적용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소개, 주요기관들의 올해 채용요강 안내,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및 모의면접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당일 오전 10시~오후 5시 기관별 부스에서는 채용담당자와 신규합격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대 1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모의면접관에서는 각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NCS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해 심층 모의면접을 진행해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부산광역권 일자리 박람회’ 및 ‘2017 지방공직박람회’와 동시 개최돼 더 많은 직간접 현장취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취업 컨설팅관·이벤트관 등 20여개의 특별부스에서 취업전문기관의 이력서·면접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직업심리, 직무 적성검사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더불어 부산시는 ‘부산혁신도시 홍보관’ 운영으로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지역인재 채용률과 가족동반 이주율이 가장 높고, 해양·금융·영화영상 등 지역특화 산업과의 연계, 대학과의 왕성한 연구·협력, 청소년 특강 등의 지역인재 양성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부산혁신도시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서병수 시장은 “부산혁신도시는 이제 부산에 완전히 융화돼 지역 발전을 이끌어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전 공공기관이 시 산하 공공기관, 유관 기관과 더불어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더 많이 채용함으로써 부산에 더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