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 7월 22일 해외 청소년 봉사단 출범
오왕석 기자
ows@siminilbo.co.kr | 2017-06-28 16:00:00
[성남=오왕석 기자]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은 오는 7월22일 청소년 및 학부모와 함께하는 '해외 청소년봉사단 합동발대식'을 개최한다.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는 지역내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 여러나라에 미래 협력기반을 조성한다는 목적으로 2012년부터 해외봉사, 문화교류, 초청활동 등의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했으며,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그간 중국·우즈베키스탄·베트남 등 다양한 나라와 ‘봉사·교류활동’및 ‘지구촌청소년문화의집’ 조성사업 등을 진행해왔다.
특히 베트남(탱화성지역) 해외봉사단 파견사업은 2013년 성남시·탱화성 우호도시 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탱화성의 각 지역 초등학교를 매년 한 곳씩 방문해왔다. 올해 처음 방문하는 인도네시아(페칸바루지역) 지역은 을지대학교와의 양해각서(MOU)를 통해 청소년수련관과 대학이 연계된 해외봉사단 파견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청소년 해외 봉사단은 오는 7월26일부터 9박10일 일정으로 해당지역을 방문하게 되며, 출발 전 사전교육(활동)을 통해 완성도 높은 봉사활동을 준비하며 본 활동 이후에는 각자 계획에 따라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한 후 올해 말에는 한자리에 활동을 종합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