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중등 진로전담교사 직무연수

정상섭

jss@siminilbo.co.kr | 2017-11-12 23:59:15

[홍성=정상섭 기자]충남도교육청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중등 진로전담교사 직무연수를 중학교 진로전담교사와 14개 시ㆍ군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현재 중등학교 진로전담교사는 학생들의 개인 맞춤형 진로설계 코칭 및 지원을 위해 진로수업과 진로상담 등 진로활동을 담당하면서 학교 진로교육 기획 등 단위학교 진로교육을 총괄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발제-그룹토의 과정과 교수학습 활동 전문성 강화를 위한 선택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진로전담교사의 정체성과 책무성 제고 방안 ▲진로 연계 프로젝트 수업 실제 ▲진로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진로와 미래역량 강화 ▲4차 산업혁명과 기업가 정신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됐다.


가경신 도교육청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새로운 미래사회의 변화와 산업사회 수요를 예측하고 학생들이 꿈을 찾아가는 진로교육을 위해 상호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등 교사들에게 도움이 된 연수이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원들의 진로지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연수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학교 급별 특성을 고려해 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 연수는 오는 17일과 18일 같은 장소에서 교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