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12일까지 'SNS 군정홍보단' 모집
정상섭
jss@siminilbo.co.kr | 2018-04-04 17:21:44
[예산=정상섭 기자]충남 예산군은 이달 12일까지 예산의 다양한 이야기를 여러 시선을 통해 재미있고 쉽게 전달하기 위해 군정홍보단을 모집한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마트폰, 테블릿 등 모바일기기를 정보획득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 주안점을 둔 것으로, 군은 모바일환경에 최적화된 SNS를 활용해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군에서 추진하는 사업의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자격요건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활발히 운영·이용하며, 군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홍보단으로 선정되면 이달 20일부터 내년 4월 19일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며, 군의 축제·행사·관광지·여행정보 등 SNS활동과 페이스북 및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모니터링의 임무를 맡게 된다.
군은 군정홍보단의 현장취재, 사진촬영, 동영상 촬영, 게시글 작성 등 본격적인 운영을 통해 예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의 행사, 축제 등 소식을 비롯해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주민의 시선에서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주민들이 예산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지인에게 많은 홍보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은 페이스북과 카카오토리를 활용해 군정홍보에 나서고 있다. 예산군 페이스북은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예산군을 검색해 ‘좋아요’를 누르면 제공되는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스토리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친구를 맺으면 스마트폰으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