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운호고, 충남 아산시 녹색공공건축 여행코스 방문

박명수 기자

pms@siminilbo.co.kr | 2018-05-21 14:33:35

▲ 중앙도서관에서 녹색건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학생들. (사진제공=아산시청)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는 최근 청주 소재 운호고등학교 학생 35명이 청소년 미래직업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산시 녹색공공건축 여행코스’를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학생 본인이 희망하는 직업을 간접 체험해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미래 직업체험 프로그램인 ‘챌린지데이’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여행코스를 방문한 학생들은 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녹색건축의 필요성에 대한 강의와 건축 분야 직업의 현실과 전망을 주제로 토론의 시간을 갖고 중앙도서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보관창고, 인주 문방4리 제로에너지 경로당을 차례로 견학했다.

또 참가학생들은 강의 내용 중 최근 진행한 아산시 장애인 체육관의 기밀테스트 진행 동영상을 보며 패시브 건축 인증의 어려움과 필요성에 대해 많은 공감을 나타냈으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보관창고에서는 pvc 파이프가 건물 외벽 마감이 될 수 있다는 것에 신기함을 나타내기도 했다.

신주봉 시 공공시설과장은 “아산시 녹색 공공건축 여행코스가 더 많은 청소년들의 미래직업체험 기회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며, “더 나아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녹색건축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