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사업 개강
박명수 기자
pms@siminilbo.co.kr | 2018-06-27 16:45:18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가 최근 음봉면 소재 (사)충남디스플레이 산업기업협의회에서 ‘2018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사업’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교식에는 신규 교육생 20명과 아산시 및 기업협의회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교육내용과 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사업은 아산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의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인력을 양성?교육시켜 우수한 중소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에서 주관해 디스플레이 장비 및 기구설계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교육을 진행된다.
유수호 (사)충남디스플레이 산업기업협의회 사무국장은 “본 사업은 2012년부터 7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지역대표산업과의 연관성, 교육과정의 전문성, 사업수행기관과 관련 기업들과의 밀착성 등 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이 제대로 어우러져 매년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도 “향후 교육인원을 확대해 청년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아산의 대표 지역형 청년일자리 정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