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시, 제4차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영남권 / 최성일 기자 / 2019-11-23 18:16:05
    • 카카오톡 보내기
    제4기 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0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김해=최성일 기자]
     

    김해시는 지난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4기 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0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등 지역사회보장 관련 사업을 논의하기 위하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인 최분이 보현행원 원장을 비롯해 대표협의체 위원 22명이 참석해 ▲제4기 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0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 추천후보자 선정, ▲제8기(2020~2021) 실무분과 구성 심의 및 기타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제4기 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년차 계획인 2020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은 ‘함께 가야 행복한 희망복지도시, 김해’라는 목표로 6개의 추진전략과 41개의 세부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지역 실정에 부합하도록 수립하는 계획이다.
    ※ 6개 추진전략 :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케어’, ‘사회통합 실현을 위한 일자리공동체’,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교육도시’, ‘ 함께 소통하는 희망공동체’,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안전도시’, ‘지원체계조성을 통한 복지공동체’

    조현명 부시장은 “어떤 계층도 소외되지 않고 복지를 누릴 수 있는 포용적 복지국가로 가기 위해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오늘 상정된 안건들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좋은 의견을 많이 내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