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문화관광재단-청년협동조합 편들 업무협약 체결

    문화 / 정찬남 기자 / 2021-07-27 10:13:06
    • 카카오톡 보내기
    관내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청년들의 인구 유입 및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 강진군문화관광재단, 강진청년협동조합 편들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사진=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김바다)은 지난 15일 강진청년협동조합 편들(대표 장성현)과 ‘강진 지역 내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등의 개발과 타 지역 청년들의 인구 유입 및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청년협동조합 편들이 전남도에서 주관하는 2021년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 찾기 공모사업 ‘청년 힐링 리스타트 캠프’를 주체적으로 운영하고 문화관광재단은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기관 내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 지원한다.

    청년협동조합 편들은 사업의 운영 및 관리에 대해 투명하게 진행하고, 강진의 환경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한다. 이외에도 관내 청년을 위한 커뮤니티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청년 인구 유입 및 정착을 위한 사업에 대한 콘텐츠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바다 대표이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청년 힐링 리스타트 캠프’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정규 프로그램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