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보청기 분당/수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청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재고 보유분에 대하여 파격할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하여 기본 50% 할인율 적용에 더해 재고 품목별로 최대 70%까지 할인을 적용하며, 배터리 1년치 제공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목돈마련이 부담스러운 고개들을 위하여 월 3만원대부터 가능한 장기렌탈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연세보청기 분당/수원센터는 개별적으로 비교가 어려운 독일, 덴마크, 스위스, 미국 등의 유명브랜드의 최신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 청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보청기들은 각 브랜드별로 기술 및 품질에 있어서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져 있지만, 각 제조사별로 소리 성향 및 일부 편의기능의 차이가 있고 난청인 개개인의 소리에 대한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회사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청음 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보청기는 각 회사마다 수십만원대부터 수백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난청인들이 가격대별로 장단점을 쉽게 파악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이에 연세보청기 분당/수원센터에서는 난청인이 자신의 청력상태, 보청기 착용환경, 예산계획 등을 고려한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보청기 가격대별 구매가이드를 제공하여 최적의 제품을 추천한다.
연세보청기는 직원들 모두가 청능사 자격증 및 청각학석사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보청기협회 시설인증전문점으로서 종합병원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상담에서부터 청력평가-보청기선정-피팅-청능재활 및 관리에 이르기까지 사용을 위한 풀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및 체계화된 관리시스템을 통해 난청인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분당, 수원은 물론 성남, 용인, 광주, 오산, 평택 등 인근 지역의 난청인들에게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사용기간 내내 소리조절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소 및 점검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방문일자에 맞추어 본인 및 가족들에게 방문안내문자를 발송해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난청을 방치할 경우 치매 혹은 우울증의 발병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을 뿐 아니라 난청을 방치하게 되면 타인과의 소통이 불편해지고 이에 따라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어려움을 겪게되어 외톨이처럼 지내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따라 난청의 징후가 보이면 지체하지 말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보청기를 착용할 것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청각장애등급을 보유한 난청인은 장애인보장구 등록업소에서 보청기를 구매 시 정부 보조금을 최대 131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연세보청기 분당/수원센터는 장애인보장구 등록업소로서 보청기 구매 시 보조금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전 과정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한편, 연세보청기 분당/수원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