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숨(자숨시스템)이 지난 3일(목)부터 5일(토)까지 열린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차세대 담금세척기와 업소용세제를 선보였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한 이번 IFS프랜차이즈박람회는 최근 각광받는 창업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자숨은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해 프랜차이즈 본사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1 제품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박람회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친환경 주방 기업인 ㈜자숨이 선보이는 자숨시스템 담금세척기는 3D 버블 워터샷 수류순환세척 기술을 적용한 싱크대형 애벌담금세척기로, 업소 주방에서 손 설거지를 대체하여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작업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일반적인 업소용식기세척기와는 차별화를 둔 제품이다.
‘더 빠르게 더 편리하게 더 안전하게’ 라는 모토로 개발됐으며, 출시 1년만에 대형 프랜차이즈를 포함해 전국 외식 업소와 관공서, 병원, 학교 급식소에 납품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주력 제품인 턴워시담금세척기는 모델사이즈에 따라 멜라민 찬기 기준 최대 200개~400개 식기를 한번에 처리하며, 사람이 손으로 문지르지 않아도 되는 강력한 세척력으로 설거지 시간을 대폭 단축 시켜준다. 덕분에 주방 업무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설거지에 필요한 노동력이 기존의 절반 수준까지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외식 창업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자숨시스템(㈜자숨) 관계자는 “주방의 비효율적인 세척 공정을 더 건강하게 개선하고자 조리종사자의 안전과 작업효율성을 높인 에너지 절감 주방기기 이다” 며 “외식 창업을 준비중이거나 주방 설거지로 애로사항을 겪고있는 분들에게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숨시스템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가 전달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숨은 올해 한국 신용정보 NICE의 기술신용평가에서 기술평가 우수기업 T-4 등급을 받아 기술력과 미래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담금세척기 관련 다수의 특허와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인증서, 사용 영상 등의 자세한 내용은 자숨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