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평생학습 정기과정 9개 강좌 신설···외래강사 위촉식 개최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21-08-22 11:33:51
    • 카카오톡 보내기
    손뜨개·뮤지컬스토리 등 운영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최근 구미시평생학습원 205호 강의실에서 2021년 제3기 평생학습 정기과정 외래강사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올해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시대별 트렌드에 맞춘 강좌로 신설하고 있으며, 이번 제3기에는 21개 신설과목 강사모집 공고해 15개 강좌, 18명이 접수했으며, 한땀 두땀 손뜨개방, 뮤지컬스토리 등 9개 강좌를 신설한다.

    강사는 매년 각 분야별 교수, 강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심의위원회에 의해 엄격하고 공정한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당일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신설강좌 외래강사 위촉장 수여, 평생학습원 현황 및 운영 방침을 전달이 있었으며, 실무진의 강의에 관련된 학습자의 불편사항 토로시 응대요령 등에 관한 설명을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조심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으나 참석한 강사들의 열의를 행사 내내 지켜볼 수 있었다.

    구미시평생학습원은 시민들에게 질 높은 배움을 제공하고 강사와의 열린 소통과 긴밀한 연계를 통해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책임지는 열린 소통과 긴밀한 연계를 통해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책임지는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강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