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설 맞이 '경기우수농산물 특별전시' 행사에 참석한 장현국 의장(왼쪽)과 진용복 부의장이 현장을 둘러본 후 경기농산물을 구매할 것을 독려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
[수원=채종수 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1일 의회 1층 로비에서 열린 '경기우수농산물 특별전시'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농가를 지원할 수 있도록 경기농산물을 적극 구매할 것을 독려했다.
이날 장 의장은 진용복 부의장과 함께 전시장을 둘러본 후 "우리의 작은 관심과 지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선 농가에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가 인증한 우수 농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동료의원들과 사무처 직원들이 이번 전시·판매행사에 적극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기획전은 설을 맞이해 도 농특산물 온라인몰인 '마켓경기'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전시함으로써 경기지역 우수농산물에 대한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사전 수요조사 후 설 명절 전 상품을 일괄공급하는 '비대면 공동구매 방식'으로 진행해 코로나19 감염위험을 최소화했다.
전시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4일까지 나흘간으로, 잣·꿀·강정·홍삼 등 설 명절 선물용 제품과 쌀·잡곡·콩·배·청국장 등 일상생활용 농산물 등 총 35개 품목이 판매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문경희 부의장과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 최종현·김봉균·김재균·김용찬·서현옥 의원 등도 참석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